경영대학원

경영대학원

  • 글씨크기확대
  • 글자크기기본
  • 글씨크기축소
  • 인쇄

소개

경영대학원 소개

경영대학원은 현대사회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경영자로서의 분석력과 관리능력을 배양하는데 교육의 목적을 두고 있다.

경영대학원은 1980년 11월에 특수대학원의 하나로서 석사학위과정이 설립되어 현재 입학정원 120명으로 1개전공(경영학)에 2015년 8월 21일을 기준으로 총 2,131명의 경영학석사를 배출하였다.

학위과정의 교육내용은 경영분야의 이론과 현실문제에 관한 교육와 연구를 통하여 현대사회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경영자로서의 분석력과 관리능력을 배양하는데 교육의 목적을 두고 있으며, 순수이론보다는 기업경영실무에는 제기되는 제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능력배양에 초점을 두고 있다.

또한 공개강좌로서는 1984년 9월에 최고경영자과정(6개월과정), 1997년 9월에 미용아트전문경영자과정(1년과정), 1999년 10월 고급환경경영자과정(5개월과정), 2007년 9월에 외식산업최고경영자과정(6개월과정), 2011년 5월에 상인최고경영자과정(1년과정)을 개설하여 다양한 경영관리능력 및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과정생 상호간의 유대를 강화시키고 있으며, 국가 및 지역사회의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.